콘텐츠로 건너뛰기

[옮긴 글] RSS Reader 사용기

RSS Reader 사용기 웹 마스터의 길닦기

2004/05/06 00:45

복사 http://blog.naver.com/yimmj/100002249763

블로그 두 집 살림하랴, 여기 저기 올라온 블로그들을 뒤지고 다니랴 늘 바빴다. 블로그도 제대로 관리가 안되고, 사람들 안부도 확인하고, 여러 가지 유용한 정보도 얻자는… 뭐 그러그러한 블로그 사용 취지가 영 무색할 지경이었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블로그 통합(?)과 RSS 리더기였다.

블로그 통합을 생각한 건 몇 달이 되지만, 그래도 거진 1년을 써온 블로그 터를 옮긴다는 게 쉽지가 않았다. 뭔가 잔꾀가 필요했다. 그러면서 슬쩍 지나치듯 훑어두었던 XML 문서를 통한 이사를 생각하게 되었다. RSS를 지원하는 블로그 사이트니까 당연히 XML로 변환이 될테고, 그렇다면 슥싹 긁어올 팁이 분명 있을 터다. 옛날 같으면 밤잘 설치고 뒤지고 연구해서 삽질께나 했을 거다. 하지만… 이제 나도 늙었다. 그리하여 생긴 “귀차니즘”이라는 무서운 바이러스성 질환을 어찌할 수는 없다.

그래서 지금은 RSS리더기를 사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긁어들여 관리하는 데에 집중하기로 했다. 어쨋든 이넘을 쓰면 관리하기는 한 결 수월해질터이니 말이다. 좀 더 열심 블로그질을 하다가, 도저히 두 집 살림을 할 수 없다 생각되면, 그 때는 XML을 편집해서라도 옮기고야 말테다. 아니 그도 안 되면, Copy&Paste로라도 이사할거다. ㅎㅎㅎ

여러 RSS Reader를 고민해봤지만 아무래도 지금 쓰고 있는 FeedDemon이 제일 무난한 것 같았다. SharpReader를 써볼까 생각도 했지만, .Net Framework에 대한 미심쩍은 불신 때문에 망설이게 된다. 지금까지는 FeedDemon에 만족하고 있다. 아쉬운건… 예전 Usenet 쓰던 시절처럼 여기서 직접 글을 포스팅 할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관련 채널을 잘 찾을 수 있는 보다 개선된 방법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든다.

블로그질에 빠진 여러분들 FeedDemon 함 써보시길!